게임/소개
Hero of the Kingdom II
미루나이
2017. 9. 17. 13:33
오늘 소개할 게임은 스팀에서 8,500원에 판매중인 Hero of the Kingdom II 입니다. 장르가 장르여서 그런지 90% 세일도 자주하니 생각이 있으시면 세일할 때 구매하시면 될 듯 하네요.
그렇게 인상적인 게임은 아니었던 지라 스크린샷은 몇 장 없습니다. 우선 메인화면인데 게임 시작버튼에 화살표를 하나 달아준 게 특색이라면 특색입니다.
업적은 게임 진행만 해도 대략 70~80% 정도는 모이게 해둔 것 같습니다. 맵이 열리는 만큼 업적도 자물쇠 모양에서 회색빛깔로 변합니다. 굳이 100%를 모아야 할 것 같은 느낌은 없어서 과감히 엔딩 보고 끝냈습니다.
목소리나 다른 요소들 없이 글자와 약간의 효과음 만으로 내용이나 전투가 전개됩니다. 저는 그래서 그런지 게임을 한다기보다는 어린이용 동화를 읽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상황설명이 꽤나 장황하게 나오는 편인데 단어가 어렵지 않은 편이라, 재밌는 게임이라고 아이들을 속인 뒤 영어공부를 시키는 용도로도(...) 쓸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이템 획득도 워낙 단조로운지라 그냥 모든 것이 대사처리로만 이루어집니다. 확실히 동화책에 가까웠던 것 같네요.
플레이타임은 글 읽는 속도에 따라 크게 달라질 것 같고 저는 약 5시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심심할 때 단편 동화 읽는 느낌으로 접근하기엔 괜찮은 것 같습니다.